Home > News > "한국판 ASML 만든다"…정부, '슈퍼 을 프로젝트' 착수

"한국판 ASML 만든다"…정부, '슈퍼 을 프로젝트' 착수

2024-11-22 14:05:31

지난 정부에서 한 젊은 사무관이 재정적자의 심각성을 지적하고 기재부를 떠났다.

이에 대해 기존 노동계와 야당은 물론 청년 노조까지 문제점을 지적하며 개편안에 반대했다.국민 6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집단 심층면접을 실시해 세대·업종·직종·노사의 의견을 모두 포괄하겠다고도 밝혔다.

"한국판 ASML 만든다"…정부, '슈퍼 을 프로젝트' 착수

개편안이 ‘69시간이란 단어로 상징되면서 마치 기존의 52시간이 아니라 주 69시간 근무제인 것처럼 잘못 비춰졌다.지난해 6월에도 노동부 장관이 공식 발표한 근로시간 개편 방향을 대통령이 정부의 공식 입장이 아니다고 부인하는 촌극이 벌어졌다.시간이 흘렀지만 주무 부처인 고용노동부는 아직 뾰족한 수를 내놓지 못하고 있다.

"한국판 ASML 만든다"…정부, '슈퍼 을 프로젝트' 착수

숙의하고 여론을 반영하는 것을 나무랄 일은 아니다.애초 고용노동부는 문재인 정부가 도입한 주 52시간제의 기본 틀은 유지하되 개별 기업의 사정에 따라 노사 합의를 거쳐 연장근로 단위를 ‘주뿐 아니라 ‘월·분기·반기·연으로도 운영할 수 있게 하는 개선책을 발표하고 입법예고했다.

"한국판 ASML 만든다"…정부, '슈퍼 을 프로젝트' 착수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 1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근로시간제 개편안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혼선과 표류는 이번만이 아니다.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를 막겠다며 무작정 후쿠시마까지 찾아가 ‘빈손 회군한 야당은 중국발 황사에는 약속한 듯 말을 아끼고 있다.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다는 기대가 출산을 결심하는 이유다.60년 뒤 잃어버릴 봄볕·봄바람이 총선이란 불씨가 발등에 떨어진 정치권엔 절절한 문제가 아닐지도 모른다.

지구온난화로 대기 정체 시간이 늘어났기 때문이다.출산을 고민할 만한 숫자다.






Copyright © Powered by     |    토익스터디 미니 갤러리|"한국판 ASML 만든다"…정부, '슈퍼 을 프로젝트' 착수    |    sitemap

에어블록 남성필 대표 블록체인으로 개인데이터 권리침해 막는다한국기자협회 주관 이달의 기자상파월 "금융시장과 소통은 중요"브라질 중앙은행, 기준금리 6.5%로 동결(상보)일본 1월 외환보유액 1조2천793억弗…전월비 83억弗↑홍대 축제로 커진 '경록절'/ 한경록의 아주 특별한 생일되살아난 강원 폐광 지역…오염됐던 '갱내수'가 맑은 물로미 국채가, 입찰 부진·파월 발언 대기 혼조연합인포맥스 금융대상에이치닥, 퍼블릭·프라이빗 합쳐 산업별 맞춤형서비스 구축북미회담 금융시장영향은바이낸스랩스 블록체인 남발 고민해야…건전한 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증권사, 자산운용사 실적전망美 증시 오를대로 올랐다…유럽으로 눈 돌리는 월가삶의 질 OECD 최하위권, ‘국민 행복’ 시대로 나아가야지구가 웃어야 아이들이 웃는다우크라이나 전쟁 1년, 한국의 생존전략개혁신당 첫 최고위원회의갑마장에서 기마군단으로일본 1월 외환보유액 1조2천793억弗…전월비 83억弗↑(상보)식량난 와중에 북한 또 ICBM 도발…협박은 무용지물AI 판사도 선고 유예를 했을까‘해외 직구=싸다’ 믿었다가 ‘큰 코’…와인·위스키는 더 비싸다오늘의 주요 국제금융뉴스(7일)거시경제금융안정보고단독 정부가 왜 ELS 배상 지침내나…비판 나선 경제학자들인트론바이오(048530) 2016.02.14 탐방보고서UBS "호주, 내년 중순까지 금리 2번 내릴 것"후강퉁 거래 상위종목 (1일)코리아마켓PRO회원전용